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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관념에 따른 기록은 일정하지 않아서
개척자들 사이의 자유와 평등
결국에는 실증주의의 의지를 증거 하는 것은 아닐까? 즉 인간과 그들의 의도를 고려함이 없이 사회적 현상을 완전하게 객관적이고 수량화하여 분석하는 방식에 이른 것이 아닐까? 그런데 역사가 인식의 기획에 속한다는 점에서 과학이라면
16세기의 서(西)유럽에서 발생한 이래 세계사의 현단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개과정을 보여온
통계적이고 수량화한 방식에 힘입어서
유교 경전이 원리를 제시하는 기본으로서의 체(體)라면
5세기에 아우구스티누스는 게르만인의 침입으로 인한 빈사(瀕死)의 로마제국을 보면서 《신의 나라(22권)》을 썼다. 이 저서의 후반에서 그는 인류의 조상 아담과 하와의 낙원추방으로부터 그리스도의 탄생·속죄(贖罪)에 의해서 인류의 구원이 완성되기까지의 긴 역사를 기록했다. 그것은 인류사로 일관한 세계사의 내면적 의미였으며

https://youtu.be/RQ_nvAvFj2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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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생활의 모든 분야에 관한 전문지식이 요구되는 것은 당연한 것으로서
역사적 고찰을 할 때의 일반적 통일이념을 말한다. 단순히 사관(史觀)이라고도 한다. 역사가가 과거의 사실을 볼 때 역사가 자신의 고유의 입장
전체로서의 인간사회를 말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통일성에 의해서 지구상에 존재하고 있는 국가 ·민족 등의 역사에 각각의 위치를 부여하고
이는 유물사관이 경제적 제약의 관점인 데 대하여
인류를 역사 연구의 주제로 인정하게 한 점은 커다란 공적이었다. 그러나 경험주의와 논리를 무시하였기 때문에 그들이 불러일으켰던 논의는 성과 없이 끝나고 말았다.
노예제사회나 봉건사회의 경우는 다르다. 동양에서도 서양에서와 똑같은 단계적 발전이 이루어진 것인지 선험적으로 단정할 수 없으므로
다시 말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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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뜬다 피할수 없으면 즐겨라 -로버트 엘리엇
이 후
원사료(原史料)에 대한 타인의 첨가 여부
그러나 각 민족은 각각 고유의 개성을 발휘하면서도 공통의 보편적 <인간성>의 발현
더 나아가서 유형론적 고찰(類型論的考察)을 하는 하나의 ‘틀’이 될 수 있다. 이와같이 그것은 서양의 역사적 발전을 연구하는 수단으로서 중요한 구실을 할 수 있다.
거기에 입각해서 전세계적 비전을 가지고 착수하여야 비로소 세계사의 서술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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