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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는 의미이며 진보의 장소일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칸트가 “실천적” 관심 즉 도덕적 관심이라 불렀던 것을 표현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 자신의 역사가 우리에게서 솟아나서 인류의 최상의 미래상태를 위하여 작업한다고 보기를 거절하는 것이다.
다른 때 다른 곳에도 적용된 자연과학적 법칙 같은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서양뿐만 아니라 동양에서도 그와 같은 발전이 이루어졌다는 것이 실증되어야 한다. 그 경우에 서양에서의 발전은 유추에 의거한 가설의 구실을 할 뿐이다. 마지막 단계인 자본주의사회는 우리가 바로 알아볼 수 있으므로
1980년대 들어와
【대상】 역사는 과거에 있어서의 인간의 행위를 대상으로 한다. 따라서 그 대상은 직접 우리들이 지각(知覺)할 수 없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것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남아 있는 기록문서
맹아 등으로 불렀다.
실제로 우리들이 구체적으로 역사와 관계를 갖는 것은 항상 둘째의 의미를 통해서이다. 그러므로 여기에서는 두번째 의미의 역사에 대하여 기술(記述)한다.
현재까지 공인된 가장 오래된 고인류화석은 에티오피아 남부에서 발견된 오스트랄로피테쿠스 라미두스로서 440만년 전의 고인류유해이다. 그러나 최초의 인류는 이보다 훨씬 전에 등장했다고 여겨지며

https://youtu.be/UeFkkNZlRZ4

바카라프로그램판매 베트남 mgm카지노;비비카지노주소카지노후기… [유럽중심의 세계사]
그러나 이후
서양에서는 고대의 경우
이 상스에는 “의미(작용)”과 “방향”이란 이중적 의미가 있다. 역사는 실현되면 보편이 되는 목적을 향하는 경향이 있다. (이 보편은 헤겔에서 절대자이며
역사는 우선 하나의 이야기로서 전해지고 이야기 속에 이러저러한 사건의 과정에 개인들이 개입한다. 여기서 역사라는 단어의 다른 두 의미가 결합되어 있다. 역사를 만드는 자(역사가 historien)는 “역사를 말하고” 있다. 이 점에서 역사는 문학적 분과 학문에 속하기도 하고 또한 위대한 저술가인 볼테르(voltaire
그리하여 우리들 인간은 새로운 시대마다 마르크스의 말과 같이 ‘자신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만을 자신에게 제기’하여 해결해왔으며
전해 오는 설화
제 1 차 세계대전 후 유럽세력의 쇠퇴에 따라 비유럽세력이 힘을 얻어 객체적인 세계사로의 전망이 열렸다. O. 슈펭글러는 《서양의 몰락》에서 과거 세계를 지배한 유럽문명도 많은 문명 중 하나에 불과하여
바카라프로그램판매그런데 순수하게 문학적인(litteraire) 역사도 단지 관심을 끌거나 교양을 쌓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그리고 이 목적은 감성적이거나 도덕적이다. 그러나 순수하게 객관적인 역사는 가능한가? 페늘롱(Fenelon
일하는 시간과 노는 시간을 뚜렷이 구분하라 시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매순간을 즐겁게보내고 유용하게 활용하라 그러면 젋은 날은 유쾌함으로 가득찰것이고 늙어서도 후회할 일이적어질것이며 비록 가난할 때라도 인생을 아름답게 살아갈수있다-루이사 메이올콧
중국에서는 주대(周代)에 주요한 사건을 죽간(竹簡) 등에 기록하는 관리를 사관(史官)이라 했다. 서양에서는 히스토리(history)라는 말이 연구를 뜻하는 그리스어 이스토리아(istoria)에서 유래했듯이 과거에 관한 탐구와 그 서술을 의미한다. 동시에 독일어의 게시히테(Geschichte)의 어원인 geschehen(일어나다)처럼 일어난 사실 그 자체를 의미하기도 한다.
한편
“미국의 사회적 발전은 계속적으로 되풀이해서 ‘변경’에서 시작되었다. 미국생활에 끊임없는 재생과 유동성과 새로운 기회를 주고
인간생활의 제반 분야에 있어서 분업체계가 발달되어 있는 오늘날
무릇 가설이란 그러기 위한 한낱 수단에 지나지 않는다.
서양에서와는 달리 사회 전체가 그렇게 되지 못했던 까닭을 밝히고 특성을 드러내려 해야 보람 있는 연구가 될 수 있다. 그런데 문제는 그러한 단계적 발전을 ‘세계사적 법칙’으로 받아들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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